버튼 누르면 내부 글자를 Dark -> Light로 변경해보자
2회 누르면 다시 Dark
3회 누르면 다시 Light
......
->버튼 누르면 내부 글자를 Dark/Light 번갈아가며 바뀌게 해보자
-클릭 횟수가 홀수면 내부 글자를 light로 변경
-클릭 횟수가 짝수면 내부 글자를 Dark로 변경
클릭 횟수가 몇 번 눌렀나 기록해야 할 듯?
변수 문법
: 자료 잠깐 저장
var 변수명=넣을 자료;
그래서 변수 왜 쓰는데?
1. 길고 복잡한 자료들 저장 가능
2. 특정 값을 기억하게 만들고 싶으면
뱃지 클릭횟수를 기록해보자.
변수에 +1하는 법
변수 ++
변수+=1
변수=변수+1
-오늘의 숙제-
다크모드 버튼 눌렀을 때
버튼 누른 횟수가 홀수면 버튼 내부 글자를 Light로 변경해주세요~
버튼 누른 횟수가 짝수면 버튼 내부 글자를 Dark로 변경해주세요~
<script>
//다크 모드 배지 1회 클릭시 내부글자를 light로 변경
//다크 모드 배지 2회 클릭시 내부글자를 dark로 변경
//...
var count=0; //변수에 자료 잠깐 저장
document.getElementById('badge').addEventListener('click', function(){
count+=1; //count 변수 값에 1 더하기
if(count%2==1){ //버튼 클릭 횟수가 홀수
document.getElementById('badge').innerHTML='Light🔄';
}
else{ //버튼 클릭 횟수가 짝수
document.getElementById('badge').innerHTML='Dark🔄';
}
});
클릭에 따라 글자가 잘 바뀌는 것을 확인 가능하다
'STUDY > 진짜 웹 개발로 배우는 실용 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이슈조명] 해킹으로 이틀 만에 1억 원 피해...클라우드 보안 대책은? (0) | 2022.05.22 |
---|---|
1-14강 : 저번 시간 숙제 & 변수 심화 학습 (0) | 2022.05.22 |
1-11강 : input, change 이벤트와 and, or 연산자 (0) | 2022.05.16 |
1-10강 : 공백 검사 숙제와 문법 (0) | 2022.05.16 |
1-9강 : 폼 만들며 배워보는 if else (0) | 2022.05.15 |